관리자님 영카트5관련 내용입니다!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관리자님 영카트5관련 내용입니다! 정보

관리자님 영카트5관련 내용입니다!

본문

안녕하세요.

 

기존에 카페24 사용하다가 4월 1일부로 영카트로 이전했습니다.

오늘 매출이 너무 저조해서 좀 알아본 결과 안드로이드 네이버 어플에서는 결제가 안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오늘 하루 매출이 60% 가까이 떨어진 것을 보니 리뉴얼 탓도 있겠지만..

안드로이드 네이버 어플을 이용한 모바일웹 환경의 사용자가 굉장히 많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특히나 저희 판매 상품의 타겟층이 20대 후반~40대 정도이기 때문에 IOS보다 안드로이드가 많습니다.

 

안드로이드 네이버 어플을 이용한 방식이 카페24는 결제가 아주 잘 되는데 영카트는 ​ISP 승인 후 웹으로 되돌아오지 않고 강제로 돌아오면 다시 처음부터 결제하라는 무한 반복에 빠집니다. 

 

 

KCP 문의 결과 영카트의 인앱 방식의 결제모듈 호출은 네이버 어플에서 결제가 안된다고 합니다.

어떻게 처리를 해야 할지 몰라 작업의뢰자를 찾고 있는데 이 부분은 꽤 민감한 사항이 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추천
0

댓글 6개

우선 테스트를 해보지 않은 상태에서 영카트5 원본에는 문제가 없다는 전제로 댓글 남겨드립니다.

앞서 쓰신 글을 봤는데요. http://sir.co.kr/bbs/board.php?bo_table=cm_free&wr_id=1092828
1. 반응형 쇼핑몰의 전제 조건은 PC와 모바일을 분기해 서로 다른 결제모듈을 호출하는 것에 있습니다. (표현이 적절한지 모르겠네요.) 영카트5는 기본적으로 PC버전 모바일버전 파일 자체가 구분되어 있지만, 아미나에서는 구분하지 않도록 커스터마이징 된 것으로 아는데 혹시 이 와중에 결제모듈 관련 오류가 있는 것은 아닌지 아미나 측에도 한번 문의를 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2. 카페24를 이용하실 때도 네이버 어플에서 모바일 결제가 어설프다고 느끼셨다고 쓰셨었는데, 1) 네이버 어플 자체의 문제이거나 2) ISP 사들의 지원미비일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정답을 듣기는 어렵겠지만 관련사에도 문의해보시면 어떨까요.
답변 감사합니다. 어제 밤새 파본 결과 나름대로 원인을 찾았습니다만 해결은 못했습니다.
예전에 minsup.kr 에서 스킨사서 현재 다른 사이트에서 쓰고 있는데 거기서도 증상이 똑같습니다.
영카트5로 된 쇼핑몰 몇곳을 테스트해봐도 증상이 똑같은걸 보니 영카트 결제창 호출 방식이 네이버앱에서 정상결제가 안되는 것 같습니다.
전체 195,320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2 회 시작24.04.25 20:23 종료24.05.02 20:23
  2. 참여92 회 시작24.04.19 15:40 종료24.04.26 15:40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