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바뀔것 같은 구글의 아이콘들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앞으로 바뀔것 같은 구글의 아이콘들 정보

앞으로 바뀔것 같은 구글의 아이콘들

본문

어제 구글 로고의 변경된 것에 관한 게시글을 썼는데요. (관련게시물보기구글 사진앨범도 그렇고 여러가지 기능들이 좀더 유연하게 변화되는 것으로 보아서, 모바일과 관련된 서비스들의 아이콘이 교체될 것이라 예상하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구글의 아이콘 디자인에는 몇가지 패턴이 숨어져 있어서 생각하는 내내 즐거웠는데요, 그렇게 생각한 끝에 곧 바뀔것 같은 후보를 나름 찍어보았습니다.

 

ea153a3362208117b5e70a17a18bf1f6_1441281164_153.png
 

전체적으로 현재 자주 쓰이는 것들이면서 플랫한 디자인이 아닌 것을 위주로 선택했습니다.

빨간색 사각형 안에 있는 아이콘들이 주인공입니다! ㅋㅋ

 

크롬 : 아직은 데스크탑에서 그라디언트가 들어가있는 디자인으로 아이콘이 나오지만, 모바일이나 구글서비스 소개페이지에는 이미 플랫 디자인으로 적용되어있습니다. 그러니 가장 1순위!

http://www.google.com/images/icons/material/product/1x/chrome_64dp.png )

 

 

구글플레이 : 모바일 사용자들이 주로 쓰는 메신저,브라우징 다음으로 많이 쓰는 기능인데, 2012년도에 안드로이드마켓에서 구글플레이로 변경이 된 이후 가장 특이한 아이콘입니다. 아마 이것이 단색으로 바뀌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자세히 보시면 겹겹이 겹쳐진 디자인 같지만 '웹검색,포토,모바일지도'를 비교해보시면 희미하지만 파랑,연두,노랑,빨강의 전형적인 구글 UI 패턴으로 디자인 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G메일 : 얘도 그냥 단순한 형식으로 바뀌지 않을까 생각되요. 좀더 밝은 회색을 쓰거나 디테일한 부분이 생략될 수도 있을꺼라 생각해봅니다.

 

구글드라이브 : 지금 디자인에서 그림자만 딱 빼고 나오지 않을까요!

 

 

좀더 깔끔해지고 예뻐지는 구글을 기대해봅니다!

 

이상입니다!

 

 

 

 

 

 

 

PS.

 

구글이 자주 쓰는 디자인 패턴을 알기 쉽게 보여드리기 위해, 구글의 색상을 막대사각형으로 감싸고 

아이콘들을 그 사각형에 맞게 빙빙 돌려보았습니다.

 

 

 

ea153a3362208117b5e70a17a18bf1f6_1441284383_191.png
아이콘 디자인의 일관성

  

보이시나요! 묘하게 같은 방향으로 디자인 되어 있는 것이!

이런 배치를 선호해서 아이콘 디자인을 하는 것 같습니다. 

신비롭다! 

추천
0

댓글 11개

크롬은 부족함이 전혀 없었는데요. 아쉽네요.
다른 것은 모두 마음에 안 들어도 크롬만큼은 아주 좋다 생각했거든요.
좋은 정보들 항상 감사합니다!
....................

내용을 제대로 못 봤습니다. ㅡㅡ
그라디언트 효과만 사라지는 것 같습니다. 흐흐..
입체감은 당근 필요 없지요.. ^^
전문 매체에 기고하기엔 많이 부족하죠 ㅎㅎ
어떤 분야에 대해서든 겉 핥는게 취미라서 올릴 수 있는 글입니다 ㅠㅠ

토론을 통해서 더 많이 얻을 수도 있으니 좋은거죠!
위 내용중 아이콘 디자인의 일관성 이미지를 보고 있으면..
뭔가 뺑글뺑글~ 돌아간다는 느낌이 드네요. ^^
아 저만 그렇게 느낀게 아니였군요! ㅋㅋ
구글 사진의 바람개비를 보고나서 부터는 디자인이 빙빙 도는것 같더라구요 ㅋㅋ
구글 공식 블로그에도 있는 내용이지만, 제자리에서 멈추진 않고 변화를 시도하겠죠.
간과하다의 의미가 구글이 이런거 신경안쓰고 다른 디자인으로 변경할꺼라고 하시는 거라면, 오히려 트렌드의 방향을 알기 때문에 새로운 디자인으로 변경하는 것이죠 !  (제가 예상한거랑 상관없이 변한다라는 의미라면.. 그건 '당연'한거죠! ㅋㅋ)

이건 구글이든 애플이든 마소든 상관없이 ㅎㅎㅎ
구글이 이번에 이런 디자인일꺼야? 하고 생각하는 것을 알고 있을 거라는 거죠.

Beyond your Thought? 라고 해야 할까요?
그 말씀을 듣고 과거 아이콘들까지 조사하게 되었는데, 현재 트렌드에 맞게 가장 잘 다듬어진 형태로 단순화해간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기존 디자인에서 심플하게 바꾸려는 의도가 보입니다.
그것도 2012년 후반부터요 : )

또 아래의 블로그는 검색하다 찾은 글인데, 키캣디자인 유출건을 살펴본 어느 블로거의 글입니다. 지금보다 1년전의 글이고 저보다 더욱 잘 유추했네요.

일산사랑님께서 검증을 위해 더욱 유심히 보셔야할 것은 아이콘들이죠!?

http://becut.tistory.com/7


저는 대부분 뭔가 토론을 할때는 사전에도 여러가지 자료를 보고 분석해서 글을 올리고 토론을 할때도 여러가지 자료를 찾아보게 됩니다.

덕분에 또 좋은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전체 195,054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0 회 시작24.03.28 11:15 종료24.04.04 11:15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