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연 대출 광고는 수익이 높은가? 실험해 보겠습니다. > 애드센스

애드센스

과연 대출 광고는 수익이 높은가? 실험해 보겠습니다. 정보

과연 대출 광고는 수익이 높은가? 실험해 보겠습니다.

본문

흔히들 대출 광고의 수익이 높다고 얘기를 하는데 실제로 높은지 실험맨이 나서 보겠습니다.

 

애드센스 > 내광고 > 실험으로 이동하여 

실험 허용 및 차단 > 만들기를 실행해 보겠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민감한 카테고리에 소비자 대출을 원본에서는 허용하고 유사 광고에서는 차단하게끔 설정합니다.

 

108c00c78e7eddc13093c0a83594b8cf_1435189342_5923.png
 

 

 

실험시작을 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데이터 수집중"이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108c00c78e7eddc13093c0a83594b8cf_1435189451_3498.png

 

 

 

하루 정도가 지나 결과를 확인해 보니 아래 그림에서 보시는 것처럼 "소비자 대출"을 차단한 유사 광고의 RPM 이 훨씬 높은것을 알수 있습니다.

더 두고 볼것도 없이 "대안 페이지를 선택" 합니다.

 

108c00c78e7eddc13093c0a83594b8cf_1435189645_6455.png
 

 

 

이제 대안페이지가 선택되어 "소비자 대출"은 노출이 되지 않을겁니다.

 

108c00c78e7eddc13093c0a83594b8cf_1435189843_6726.png
 

 

 

대출 광고도 안나오고 RPM도 높아지고 

이런걸 속담에서 뭐라고 하지요?

 

도랑 치고 가재 잡고

마당 쓸고 동전 줍고

 

맞습니다.

어설프게 그럴것이다가 아닌 우리의 애드센스 실험맨은 정확한 데이터로 여러분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드리고 있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대박
0

댓글 전체

^^.. 리자님 멋있어요 ~~
그런데 설마 이기능이 그누컨텐츠에 있는 것은 아니겠죠?
아직 설치를 못해 보았습니다. 죄송 ㅡㅡ/
귀한 정보는 무조건 ~~ 고맙습니다!
제가 여러 경험을 해본결과 대출 보험 이런류의 광고가 단가가 높은것같네요

여성관련 키워드위주로 보면 단가가 높게 나오긴 합니다..
RPM이 낮은 이유는 단순히 광고의 종류에 따라 결정되는 것이 아닙니다. 광고가 노출되어 있는 컨텐츠와 광고의 Relevancy(연관성)에 더 큰 비중이 있으며 또한 이탈률(Bounce rate)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구글은 광고주를 보호하는데 일종의 결벽증 같은게 있어서 광고와 연관성이 없는 컨텐츠에 큰 Value를 주지 않습니다. 키워드의 CPC가 아무리 높아도, 컨텐츠와 광고의 연관성이 떨어진다면 RPM은 물론 클릭당 수익도 대부분 0.xx 을 벗어나지 못합니다. 구글창에서 '애드센스 수익'이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해보시면 관련하여 많은 정보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전체 1,055 |RSS
애드센스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