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빌더 샵 5.1.3 (기본, 모바일) (템플릿 방식) - 반응형 템플릿 포함 > 영카트5 빌더

영카트5 빌더

빌더 다운로드시 좋아요와 감사의 코멘트를 남기시면 제작자에게 큰 힘이됩니다. ^^y

굿빌더 샵 5.1.3 (기본, 모바일) (템플릿 방식) - 반응형 템플릿 포함 정보

굿빌더 샵 5.1.3 (기본, 모바일) (템플릿 방식) - 반응형 템플릿 포함

첨부파일

gb5.1.3-s-rel.tar.gz (15.9M) 116회 다운로드 2015-03-31 04:12:32
skin.poll.good_basic.tar.gz (3.6K) 8회 다운로드 2015-01-20 02:24:24
gb5-s-tmpl.tar.gz (46.1K) 3회 다운로드 2015-01-24 01:08:12
gb5-s-mobile-tmpl-head.2.tar.gz (15.0K) 3회 다운로드 2015-01-28 00:35:06

본문

* 설문 조사 스킨 부분 수정(skin/poll/good_basic): 2번째 첨부 화일 (하위 버젼에도 적용 가능)
* biz 스타일 템플릿 사용시 쪽지 등의 창 조정: 3번째 첨부 화일 (하위 버젼에도 적용 가능)
* 모바일 상단 검색 입력 박스 배경색 및 크롬에서의 잔상 문제 해결: 3번째 첨부 화일 (하위 버젼에도 적용 가능)
* 배너 스타일 템플릿 상단 서브 메뉴와 슬라이딩 배너와의 충돌 문제 해결: 3번째 첨부 화일 (하위 버젼에도 적용 가능)
(화일 업로드 갯수 제한으로 템플릿 관련 수정 화일 모두 묶어서 3번째 첨부 화일로)

* 모바일 템플릿 상단 메뉴 관리 업그레이드: 빌더 관리(->메뉴관리)에서 PC, 모바일 통합 관리 (4번째 첨부 화일)
* 업데이트된 전체 패키지 다시 업로드됨: 2015.01.28(수) 00:35

굿빌더 샵5 소개

1. 빌더는 기본 쇼핑몰 페이지와 모바일 쇼핑몰 페이지를 지원함
2. 멀티 템플릿을 지원함 (다양한 템플릿 개발 및 선택 사용이 가능함)
3. 템플릿 관리 기능이 제공됨 (템플릿 생성, 삭제, 설정 등)

빌더 설치

1. 빌더 패키지를 설치할 위치에 업로드
2. 설치 : 사용되고 있는 db 이름이 입력되지 않도록 유의 (모두 삭제됨)

빌더 이용 안내

1. 기본 쇼핑몰 페이지와 모바일 쇼핑몰 페이지는 템플릿들을 별도로 관리함
(게시판 레이아웃과 쇼핑몰 레이아웃은 하나로 통일됨)
2. 빌더 관리시 템플릿별로 서로 다른 값들을 설정할 수 있슴
3. 자신의 템플릿을 만들려면 빌더 관리의 '템플릿 생성' 기능을 이용하여 새로운 템플릿을 생성한 후 적절히 수정하거나 별도로 제작하여 업로드함.
4. 기존에 제작한 영카트5용 레이아웃 화일들을 일부 조정하면 그대로 템플릿으로 사용 가능함
5. 영카트5 스킨들을 수정없이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슴

참고 사항

1. 라이센스: GNU GPL 버젼2
2. 결제 연동 지원; 페이팔, 알리페이, Authorize.net (연동 모듈은 유료)

보다 자세한 내용은 매뉴얼 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굿빌더 샵 5.1.3의 주요 변경 내용 (버젼 5.1.2 기준)

- 쇼핑몰 프로그램 5.0.28로 업그레이드
- tmpl/basic 수정 (검색 박스 수정, 이미지 메인 배너 추가)
- tmpl/shop_basic 수정 (상단 퀵 메뉴 감춤, 검색 박스 수정, 이미지 메인 배너 추가)
- tmpl/shop_boot_basic/head.php 수정 (사용자 메뉴 추가)
- sidemenu 스킨 수정 (홈에서는 미출력)
- skin/latest/good_gallery, good_webzine, good_webzine_ad 업그레이드
- skin/latest/good_webzine 수정 (내용 길이 표시 방법 보완)
(기존 DB 사용시에는 중앙 화면 관리에서 120, 80(60)을 각각 48, 32로 수정해야)
- 게시판 버튼 라운딩 처리 (모든 템플릿)
(라운딩을 없애려면 tmpl/*/css/style.css 맨 마지막 28개 라인 삭제)
- php short tag script(<?, <?=) 정상 태그로 일괄 수정 (전체 프로그램)
(서버의 short tag 설정 필요성 제거 및 php 6 이상에서 사용가능하게)
- 설치시 관리자 아이디 변경 허용 (* 정정: 이 버젼까지는 관리자 아이디 변경 허용 안됨)
- adm/builder/mobile/basic_tmpl_screenshot.php 보완
- 데이타베이스 업그레이드 방법 수정 (adm/builder/database*.php)
- 옵션: Authorize.net 결제 연동 기능 추가
- 해외 결제 연동 관련 기능들 추가 및 보완
+ shop/orderform*.php, orderinquiryview.php
+ mobile/shop/orderform*.php, orderinquiryview.php
+ adm/shop_admin/configform*.php, orderlist.php

* 반응형 템플릿 사용시 일부 화면(에디터 등)의 리사이징은 완전하지 않을 수 있슴.
* 이전 버젼에서 덮어쓰기 형태로 업그레이드하는 경우, 자동으로 현재 템플릿 인식됨
* 이전 버젼에서 업그레이드 하는 경우, 업로드 후 그 동안 변경된 화일들에
대해서 변경된 내용을 반영해 주어야 함
추천
1

댓글 전체

게시판 프로그램 업그레이드 및 메인 화면의 썸네일 이미지 표시 문제, 사이드 메뉴, 상단 메뉴 표시, 고사양 php 서버에서의 사용의 문제 등 그 동안의 불편 사항들을 해결하고 게시판 버튼들을 부트스트랩 템플릿에서와 같이 모두 라운딩 처리하였습니다. 쇼핑몰 관련해서는 미국의 Authorize.Net 결제 연동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사용해 보시고 문제점, 불편 사항 댓글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Authorize.net이 주로 해외에서 사용해야 되는데, 미국에서는 AIM방식으로 하게 되면, PCI 시큐리티 규정 때문에 여러가지가 좀 복잡합니다. 그래서 DPM 방식이나 SIM 방식으로 가는 것이 더 좋습니다.

아래 링크와 같은 것도 있습니다.
https://www.myvirtualmerchant.com/VirtualMerchant/download/developerGuide.pdf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그런데, Authorize.Net에서는 AIM(Advanced Integration Method)을 "최고의 안전한 연결 방법"을 이용하는 방법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런 연유로 이 방법을 구현해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다른 방법도 구현은 가능합니다. 그리고, 더 선호도가 높은 결제사가 있다면 구현해야겠죠. 그리고 링크된 사이트도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것은 맞는 것 같은데,  시큐리티 스캔을 일년마다 해야 되는데,  서버의 안전성 체크도 같이 하는데,  보통 리눅스 서버 스캔 Fail이 자주 납니다.  그래서 Authorize.net에서 DPM방식을 내 놓게 된것입니다.
연습용 웹호스팅에 설치해보았습니다.
그누보드나 영카트를 여러차례 설치와 삭제를 반복해봤는데... 아무런 이상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굿빌더를 설치하면...

전체 테이블 생성 완료
DB설정 완료
데이터 디렉토리 생성 완료
DB설정 파일 생성 완료 (../data/dbconfig.php)
Warning: fopen(../data/.htaccess): failed to open stream: Permission denied in /home/아이디08/www/install/install_db.php on line 550 Warning: fwrite() expects parameter 1 to be resource, boolean given in /home/아이디08/www/install/install_db.php on line 557 Warning: fclose() expects parameter 1 to be resource, boolean given in /home/아이디08/www/install/install_db.php on line 558
축하합니다. 굿빌더 샵5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렇게 설치되고... 설치된 홈페이지 각 최신글 칸에도 오류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포함된 'data' 폴더를 포함하지 않고 올려서 설치하면 정상적으로 설치됩니다.
그런데... 최고관리자로 로그인했는데도 '관리자 모드'가 보이지 않습니다.
data 폴더를 포함해서 올렸을 때도... 'adm' 폴더에 접근할 수 없었습니다.
설치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다면 프로그램 상의 이상은 없는 것입니다.
문제는 data 폴더 이하에 대한 접근 권한이 이용자에게 주어져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ftp 등으로 접속하시어 data 폴더 이하 디렉터리들의 권한을 707로 변경하시거나
owner 및 group을 자신의 아이디로 변경(이 내용이 이해가되신다면) 해 주십시요.
또는 설치 전에 먼저 data 이하 디렉터리들에 대한 권한을 이와 같이 조정해 주십시요.
문제의 특성으로 보아 설치 전에 먼저 디렉터리 권한을 이와 같이 조정해 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tmpl, mobile/tmpl 폴더 이하 디렉터리에 대해서도 이와 같이 권한이 주어져야 합니다)
현재 사용하시는 웹 호스팅이 일반적인 웹 호스팅은 아닌 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웹 호스팅이란 자신의 계정 내의 모든 디렉터리 권한이 자신에게 주어지거나
또는 그렇게 자동 조정되고 자신의 계정으로 하나의 웹 서버가 작동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이와 같은 일반적인 웹 호스팅이 아닌 경우에는 경우에 따라 서버 관리자가 권한을 조정해
주어야 합니다. 참고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실제 사용할 목적은 아니고... 문의하신 분이 있어서 설치해봤습니다.
모바일에 '메뉴'를 다는 방법에 대해 문의해오신 분이 있었는데...
굿빌더를 사용하신다는 것을 알게되어... 굿빌더에는 모바일 메뉴가 원래부터 있다고 안내해드렸습니다.

해서 한번 설치해본 것인데...
data 폴더와 말씀하신 폴더까지 모두 퍼미션 변경하고 작업했더니... 더이상 오류는 발생하지 않네요.
그런데 문제는... 원본에 있었던 '관리자 모드'라는 단추가 보이지 않고, 직접 'adm' 폴더로 접근하는 것도 안되네요.
"최고관리자 또는 관리권한이 있는 회원만 접근 가능합니다"

http://woobi.co.kr
의 웹호스팅에 설치해보았습니다.
무료 웹호스팅이어서 제한 사항들이 있지만, 보완할 수 있는 장치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해서
http://storynetworks.kr
에서 제공받은 공간에도 설치해봤는데... 동일한 현상이군요.

둘 다 그누보드, 영카트, 워드프레스 등의 설치와 작동, 삭제에 아무런 이상이 없었습니다.
data 폴더 이하 전체의 퍼미션을 변경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로그인 상태 정보가 data/session 디렉터리 안에 저장되어야 하는데 현재 저장되지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현재 겪고 있는 모든 문제가 data 디렉터리 퍼미션 문제에 기인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data 디렉터리 다루는 방법이 위에 언급하신 툴들하고는 좀 다르므로 이해 바랍니다.
(여기에는 중요한 이유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하위 폴더들까지 일괄 변경하고 난 뒤에 설치작업을 진행했는데도 그러네요.
다음에는 컴퓨터에 XAMPP를 설치해서 시험해봐야겠네요.
엊그제 컴퓨터를 밀어버려서...;;;
굿빌더 샵 5.13을 설치를 했는데 좌측메뉴는 관리자 화면에서 수정을 했는데 상단 메뉴가 수정이 안되서 도움을 요청드렸으면 합니다. 관리자 화면에서 메뉴을 수정하면 상단, 좌측 메뉴 모두 수정이 되는것이 아닌지요? 아니면 각각 별도로 수정을 해야 하는지요? 시간이 나실때 꼭 답변 부탁드립니다. 메일로 보내드렸는데 혹시나 해서 여기에도 질문을 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좌측 메뉴(카테고리)는 관리자 화면에서 카테고리 등록을 해 주시면 되고, 상단 메뉴는 빌더 관리에서 메뉴 등록을 해 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바쁘신데 답글 달아주신데 감사드립니다. 말씀 하신데로 다 해보았는데 안 되어 문의를 드렸는데...해서 혹시 몰라 경로에 문제가 있나 해서 루트에 재 설치해서 재 시도 해보았는데 상위메뉴가 변경이 안되네요.
메뉴 관리에서는 수정이 되는데 반영이 안되는 것인지, 아니면 메뉴 관리에서 수정이 안되는 것인지
정확하게 설명해 주십시요.
빌더관리에서는 수정이 되는데 반영이 안되네요. 바쁘신데 답변을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아직도 씨름 중입니다. 혹시 몰라 브라우져도 이것 저것 해보았는데 그겄도 아닌모양입니다.다른 메뉴 모두 테스트 해보았는데 이상 없이 다 반영이 됩니다. 유독 상위 메뉴만 반영이 안되네요.
좋은 빌더 감사드립니다.
상위 메뉴 (홈.분류1,분류2....)  검은바탕에 흰글씨 문의 드려봅니다.
색깔을 바꿔보고 싶으데요.. 도저히 못 찾겠습니다.
default.css가 적용되는것 같은데요..
gnb_1dul 에 백그라운드를 넣어도 색깔이 안바뀌네요..
도움 좀 주시면 안될까요?
메뉴 관련 스타일 시트는 2 종류입니다. 본래 게시판에서 제공하는 것(gnb)과
빌더 자체 제공(navimenu) 2 종류입니다. 소스 코드를 보아 메뉴 부분이 gnb로 시작하면
default.css 화일에서 수정하고, navimenu로 시작하면 style.css를 수정하시면 됩니다.
style.css에서는 메뉴 바탕을 이미지 바(bar)로 처리합니다. 참고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css/default.css

#hd #gnb {position:relative;height:42px;margin:-1px 0 0;border-top:1px dotted #000000;border-bottom:1px solid #000000;background:#000000}

배경은 'background:#000000'를 수정


#hd .gnb_1dli a {color:#ffffff}

글씨는 'color:#ffffff'를 수정
안녕하세요? 어제 답변 주셨던 내용에 댓글로 말씀드렸는데 못 보신듯 하여 다시 질문을 드립니다. 상단메뉴를 말씀하신데로 빌더 관리에서 메뉴 등록을 했는데 수정은 되는데 반영이 안됩니다. 염치없이 자꾸 질문을 드려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설명만으로는 알 수가 없는 내용입니다.
만약, 원래 빌더에서 제공한 메뉴가 변경되지 않고 그대로 유지되는 상태라면 아마도 extend/template.extend.php 맨 아래 라인 g5[user_builder_menu] 의 값을 변경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 번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 값이 1로 정상이라면 사용하시는 템플릿의 head.php 화일 내에서 g5[use_builder_menu] 가 나타나는 부분에 비정상적인 수정이 이루어진 것입니다. 이것도 아니라면 head.php 소스 코드에 비정상적인 수정이 발생했는지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굿빌더님. 바쁘신데 불구하고 일일히 답변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말씀하신데로 다 확인을 해보았는데 이상이 없습니다. 모바일로 확인을 해보니 메뉴가 변경 되었네요. 추가도 되구요. PC에서만 상단 메뉴가 적용이 안되네요. 감사합니다.
그렇다면 지금까지 메뉴 수정을 '빌더 관리'에서 하지 않고 '환경설정 -> 메뉴설정'에서 하신 거군요.
이건 게시판 제공 기능인데, 템플릿별로 메뉴 관리를 할 수 있는 기능이 없기 때문에 이건 사용하지 않습니다.
단, 모바일 페이지는 간단하기 때문에 임시로 이걸 적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설명드린대로 "빌더관리" -> "메뉴관리"에서 하시면 됩니다. 빌더에 관한 것은 먼저 빌더 관리에서
그 기능을 찾아 보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홈페이지 너무 잘 만드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도장 쇼핑몰을 한개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왕 초보라서 물어보게 됩니다.
처음으로 설치를 하고 사용을 좀 해보려고 합니다.
설치를 다 한 생태인데요
빌더관리/템플릿 설정/ 템플릿 선택/shop_basic_banner로 선택을 한 상태인데요
몇가지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로고와 베너와 그리고 상단메뉴 백그라운드는 이미지로 처리를 하셨더라구요 그래서 이것은 이미지만 바꾸면 해결이 될 것 같은데요
나머지는 잘 몰라서......
1. 상단 및 하단 백그라운드는 어디서 바꾸는지 궁금합니다.
2. 메인 중앙 상품 진열 되어 있는 곳에 디자인은 어디서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3. 혹시 딜러 단가 와 소비자 단가 이렇게 두가지로 다르게 적용이 가능할까요
너무 많이 질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답변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간단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1. 굿빌더는 템플릿 방식이기 때문에 화면 레이아웃에 해당하는 것은 모두 해당 템플릿 디렉터리(shop_basic_banner) 안에 있는 화일들을 수정해 주시면 됩니다.
2. 메인 상품 리스트이므로 skin/shop/good_basic_simple(선택된 스킨)/main.10.php(선택된 번호) 에서 수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판매가격, 시중가격 이렇게 두 가지 구분만 가능합니다.

2, 3 등 쇼핑몰과 관련된 내용은 쇼핑몰 관리 화면을 잘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참고로, 템플릿, 스킨 등은 제공된 것은 원본을 유지해 주고 원하는 것을 복사하여 이름을 달리하여 그것을 수정하여 사용하시는 것이 업데이트 등에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해외 결제 모듈 사용에 대한 안내입니다.
본래 국내 PG와 해외 PG를 병행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던 프로그램을
굿빌더 5.1.3부터 두 가지 중 한가지만 사용하기에 적합한 형태로 수정되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쇼핑몰 운영 상황에 이전 방식이 더 적합하다고 판단하여 굿빌더 6.0.2부터
이전 방식으로 프로그램을 조정할 예정입니다.
현재 사용하는 프로그램에도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프로그램을 수정하여 국내PG와 해외PG를 병행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국내 PG는 1개, 해외 PG는 다수 가능)

shop/orderinquiryview.php의
5, 6 번 라인들을 코멘트(//) 처리하고
29 번 라인 뒤에
if($settle_case == 'paypal' or $settle_case == 'alipay' or $settle_case == 'anet') $local_pg = 0;
else $local_pg = 1;
를 추가.

감사합니다.
전체 170
영카트5 빌더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