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회원은 글 5개까지만 보여주고 회원가입 시키기 > 그누4 팁자료실

그누4 팁자료실

그누보드4와 관련된 팁을 여러분들과 함께 공유하세요.
나누면 즐거움이 커집니다.

비회원은 글 5개까지만 보여주고 회원가입 시키기 정보

비회원은 글 5개까지만 보여주고 회원가입 시키기

본문

저는 비회원에게 글을 모두 보이는 것이 사이트 발전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관련글: 다 보여주되 알짜배기는 아껴두자)
하지만 사이트에 들러서 5개 이상의 게시물을 둘러보는 방문자라면 회원으로 붙잡아볼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view.head.skin.php 에 다음과 같은 내용을 추가합니다.
// 비회원은 글 보기 5회까지만 (by 말러83)
if(!$is_member) {
    if($_SESSION[visitor_view] >= 5) goto_register();
    else $_SESSION[visitor_view]++;
}
빨강으로 5라고 되어있는데, 보여줄 페이지 수는 입맛에 맞게 조정해주세요.
숫자가 클수록 specificity가 올라가는 대신 sensitivity는 떨어지겠네요. ㅎㅎ


저는 goto_register()는 /extend/function.extend.php에 정의해두고 쓰고 있습니다.
function goto_register() {
    global $g4;
    include_once("$g4[path]/head.sub.php");
    alert("메모라이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n\\n회원이 되시면 스크랩북, 무료 문자 등의 기능이 제공됩니다.\\n\\n회원가입을 해주세요.^^", "$g4[bbs_path]/register.php");
    include_once("$g4[path]/tail.sub.php");
    die();
}
물론 alert() 안의 내용은 알아서 수정해주실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 팁을 적용하시면 글 5개까지 읽으면 창을 닫지 않는 한 무조건 회원가입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분명히 사용자에게 불편을 주는 행위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적용하셔야 합니다!
goto_register()에 $_SESSION[visitor_view] = 0; 이렇게 넣어서 회원가입 화면으로 한 번 넘어가면 읽은 페이지 수를 리셋시키는 방법도 생각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예시: http://memori.co.kr/memori/random.php 여기서 글을 5개 보면 6번째에는 회원가입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마음에 들면 추천, 도움이 되면 댓글, 문제점이 있으면 더더욱 댓글! ^^;
추천
8

댓글 11개

9월초 이와 비슷한 내용을 게시판에 작성했던 적이 있었는데, 유능하신 말러83님이 직접 제작해주셨네요.

세션기록에 의한 방식이기때문에, 사이트 창을 닫은뒤 다시 열어서 계속 해서 악용할 소지가 좀 있긴 합니다.

기능개선에 대해 앞으로 논의하다보면 좋은 방안이 나올것 같습니다.

추천한방~
저는 원래 100% 공개하던 내용에 약간의 제약을 건 상황이기 때문에 브라우저를 닫았다 열어서 "악용"하더라도  전혀 아쉬울 것이 없는 상황입니다.
만약 통제하고 싶다면 아예 쿠키로 구워버리거나 ip를 DB에 기록해서 읽은 페이지 수를 통제하면 되겠죠. (이렇게 빡세게 통제하려면 공개할 필요가 없지 않나 싶네요 ㅎㅎ)
전체 3,313 |RSS
그누4 팁자료실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