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OpenAPI 지식iN검색 결과 활용 > 그누4 스킨

그누4 스킨

스킨의 저작권은 해당 스킨 제작자님께 있으며, 그누보드의 저작권과 다를 수 있습니다.
스킨 다운로드시 좋아요와 감사의 코멘트를 남기시면 제작자에게 큰 힘이됩니다. ^^y
그누보드와 관련이 있지만 스킨과 빌더가 아니면 플러그인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Naver OpenAPI 지식iN검색 결과 활용 정보

게시판 Naver OpenAPI 지식iN검색 결과 활용

첨부파일

naverkin_api.php (11.7K) 366회 다운로드 2008-01-24 16:06:37

본문

적용화면
네이버 OpenAPI에 대해서는 각자 관련 링크를 참고해보시기 바라고, 꼭 검색 Open API 이용약관을 참고하시고 실무에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대충 이런 내용이 있습니다.

③ 회원은 API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비상업적인 목적으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를 구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API 서비스를 이용한 검색결과를 노출함에 있어 선정적, 폭력적, 혐오적인 내용을 포함하여 반사회적, 비도덕적, 불법적인 내용과 결합 또는 연계하거나 인접하도록 구성할 수 없으며, 검색결과의 공공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은 API 서비스를 이용한 검색결과를 독립적으로 노출하여야 하며, 검색결과의 앞, 뒤, 중간 등에 다른 내용을 삽입하거나 왜곡할 수 없고, 타인으로 하여금 검색결과의 내용 및 의도 등을 오인케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④ 회원은 API 서비스를 통하여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검색결과를 연동할 수 있을 뿐이며, 검색결과를 복제 또는 저장하거나 전송할 수 없습니다.
⑤ 회원은 API 서비스를 이용하여 검색결과를 노출하는 페이지에 회사가 정한 방식에 따라 “네이버 OPEN API”를 사용한 결과물임을 명시해야 합니다.

저는 네이버 API사용에 있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사용자의 몫입니다.

검색결과 API중 지식iN서비스에 대해 구현했습니다. 다른 검색부분(블로그,카페글,전문자료,웹문서,책검색등)은 설정화일 변경으로 곧바로 적용도 가능합니다.

구체적인 사용방법은 소스내에 주석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스내 199라인에 네이버 API를 사용할수 있는 고유 key값을 입력하셔야 작동합니다.

화일위치는 bbs폴더에서 실행시켰습니다.

서버내 iconv 지원되어야 합니다.
추천
12

댓글 전체

좋은자료 정말 감사합니다.

이거받아서 처음에 어떻게 하는지 몰라 정말 고생했습니다. ㅠㅠ
저같은 초보를 위해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먼저 파일은 서버의 www하위 디렉토리에 있는 해당 그누보드 게시판에 복사하시면되고
(전 그냥 www디렉토리에 넣어서 에러만 발생.. ㅡㅡ.)

그 다음 파일을 편집기로 열어서 '넙순님'께서 이야기 하신대로
199라인에 있는

$map_key = "" ; // 이용 등록을 통해 받은 key 스트링 입력

따옴표안에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Key 스트링을 입력해서 저장하고 해당 php를 실행?(접속)하면 됩니다.
설치까지는 쉬웠는데 역시 디자인을 변경하는것에서 약간 헤맸습니다. ^^

네이버 OpenAPI라는 것이 나의 홈페이지에 네이버 지식인에 있는 자료를 검색해주는 써비스맞죠.

네이버 지식인의 자료가 보면 좀 허접한 것에서 깊이있는 것 까지 다양하긴한데

이것은 보니까 네이버 지식인의 자료만 검색해 주더군요.

지식인 하나 가지고는 약간 폭이 좁은 것 같기도 합니다.

검색능력은 좋긴 한데 네이버가 네이버 세상만들려고 창작해 낸 것 같습니다.

^^
네이버 지식인뿐만 아니라 응용하기에 따라서 웹문서 책검색 쇼핑검색 지도서비스등 다양하게 구현할수 있는거죠..

제가 올린건 지식iN 검색결과에 한정된 것이지만요.

소스내 200라인에서 $s_target = "kin"; 을 $s_target = "webkr"; 로 수정만 하면 웹문서 검색 서비스로 바뀝니다.
한페이지에 지식인과 블로그를 같이 겸해서 올리려는데 중복이라서 그런지 오류가 나오네요~
Cannot redeclare rss_array()  이렇게 나오는데... 어떻게 수정을 하면 괜찮아 질까요?
검색결과가 항상 0건인데 어떻게 해결하죠?

'건축'에 대한 네이버 지식iN 서비스내 검색결과입니다. :: 검색건수 : 0건 1970년01월01일 09:00:00

테스트 페이지 http://lifeinside.dyndns.org/page/plugin/n_search/naverkin_api.php

서버환경은 utf-8 입니다.

네이버에서 일반 키를 발급받아 키를 넣었습니다.
전체 5,853 |RSS
그누4 스킨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