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누보드 수다방 #8: 그누6에 바라는 점 > 그누수다방

그누수다방

화요일밤 10시에 행아웃으로 만나는 유쾌상쾌 수다

그누보드 수다방 #8: 그누6에 바라는 점 정보

그누보드 수다방 #8: 그누6에 바라는 점

본문


일시: 2014/03/12 

댓글 전체

그누보드6이 나올 때까지 안 짤린다면(?) CSS 를 더 잘 정리하고 싶습니다. LESS/SASS 용도 함께 배포하고 싶고, 그누보드에 특화된 혹은 그누보드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사이트에 적용할 수 있는 프론트엔드 프레임워크도 디자인해보고 싶네요.
희망입니다. 희망 ^^;;
(변경이력이 있는 파일의 자동업데이트 문제 언급 부분)

자동업데이트에서 수정이력있는 코어단 수정 업데이트 부분인데...


현제 버전의 원본 파일과 최신 버전의 원본 파일 그리고 가지고있는 파일의 diff를 비교하여 새로운 문서로 작성하게 하는 방식이였는데..(소스 원천은 깃헙의 4개 소스 결합 ㅠ.ㅠ) 모든 파일을 그런식으로 걸어놔서 속도도 느리고 현재 버전의 원본파일도 가지고 있어야한다는 문제가 있더라구요 ㅎㅎ
비슷한 고민으로, (특히 그누5에서) 어떤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지 모르는 경우가 있더군요..
자신이 사용하는 그누보드 소스를, 최신버전으로 업뎃하려면 어떤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지 알아야 더 쉬울텐데..
설치된 소스코드를 자동으로 분석해서 버전을 알아내는 것을 만들어 보면 (일종의 핑거프린팅) 어떨까 생각을 해본적도 있긴한데.. 그누5 정식버전이 나오면 버전정도도 따라다니겠죠?
그누 4처럼 히스토리 파일이 따라다니겠지요 ㅎㅎ

실제로 저는 그누5 config.php안에 버전을 수기 입력 하여 사용중입니다.
(그누보드 간 정보 공유 언급부분)

 7. 그누6 기반 홈페이지간 채널링 시스템

상세 설명이 없었나봅니다 ㅎㅎㅎ

채널링이라는게 서로의 승인에 따라 일부 글을 발행하고 전달 받고 하는 기능과 추가로 그누간 오픈아이디형식으로 회원이 옮겨다니며 활동가능한 시스템을 말했습니다.

ps. 2년전인가 인터센스 행님과 이야기 했었는데.. 행님 요즘 네이트온 안들어오시네요 ㅠ.ㅠ
몇분이 지적하셨듯이, 너무 그누보드에 주제가 집중되고, 게다가 실현 가능성이 전적으로 외부(sir측)에 달려있는 얘기를 계속하는 것이 수다방이 정체되는 이유라는 부분에 동의합니다.
가능하면 수다방의 원래 취지에 맞게, 가볍고 다양한 소재로 진행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전체 34
그누수다방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