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단가 공개, 에스크로, 빌더, 스킨, 제작프로그램 유료화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표준단가 공개, 에스크로, 빌더, 스킨, 제작프로그램 유료화 정보

표준단가 공개, 에스크로, 빌더, 스킨, 제작프로그램 유료화

본문

컴터 새로 까느라 밤샜네요. ㅠㅠ
그누보드를 사랑하는 한 사람으로써 관리자님의 제작의뢰 폐지에 관해 댓글로는 부족할 것 같아 새롭게 적어 봅니다.

먼저 그누보드를 여러분들은 어떻게 사용하고 계시나요?
1. 프로그램 입문자로써 그누보드를 설치하고 공부하는 목적으로 활용하시는 분
2. 약간 단계가 높아져서 XE가 잘 나온 것 같아 덥썩 설치해보고 지인들의 홈페이지 만들어 주다가
   (아.. 이건 아니구나. 그누보드는 어떻지?)라고 생각하며 그누보드의 매력에 빠져 갈아타신 분
3. 어느 정도 실력이 되어 자신의 홈페이지를 스킨이나 활용팁 등을 활용하여 자신의 것으로 소화하는 분
4. 제작의뢰를 통해 제작 건을 수주하여 본업으로 하시는 분
5. 그누보드 제작의뢰와 상관 없이 웹에이전시를 운영하며 수주하여 그누보드 기반으로 만들어 주시는 분
6. 5의 웹에이전시와 일정한 계약을 맺고 꾸준하게 프로그램을 해 주시는 분
7. 상용서비스를 위해 그누보드를 채택하고 직원을 고용하여 죽어라고 제작하시는 분
8. 비영리목적으로 자신이 프로그램한 스킨을 공개하시는 분
등등 다양한 이유로 그누보드가 사용되어 집니다.

제가 이 글을 쓰는 목적에는 SIR의 수익기반을 중점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SIR이 수익구조가 탄탄해야 우리가 사용하는 그누보드도 그만큼 발전하는 계기가 되겠지요.

SIR의 실명제
회원가입 시 실명인증과 인증된 본인 명의로 휴대폰재인증을 통해 1차 필터링을 합니다.

표준단가 공개
표준단가는 단계별로 하나씩하나씩 협의하여 정합니다.
견적의뢰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제작자가 조금 더 수월하게 의뢰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에스크로 제도
제작의뢰 공간에서 제작자와 개발자 간에 개발비용이 정해졌다면, 제작자로부터 SIR측이 입금을 받습니다.
개발완료된 프로그램에 대해 제작자와 SIR측이 동시에 검수를 합니다.
계약금, 잔금 등을 일정한 수수료를 제하고 개발자에게 지급합니다.
수수료는 카드결제수수료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10%가 가장 적당할 것 같습니다.

공개입찰 제도
제작의뢰를 나라장터와 유사한 형태로 운영했으면 합니다.
이로 인해 중개업체의 난립(?)도 어느정도 막을 수 있다고 봅니다.
제작자가 반드시 견적의뢰 프로그램을 통해 단가를 산정하고 +,- 개발금액을 정해야 합니다.
기간과 단가에 맞추어 최종적으로 제작자가 낙찰해 주는 방식입니다.

빌더의 유료화
현재 대부분 빌더를 무료로 배포하시고 계시지만 빌더를 지속적으로 꾸준하게 개발하려면 금전적으로 지원이 있어야 합니다.
무료로 배포하시는 정신에 위배되지 않을 정도의 판매금액을 책정하여 판매합니다.
단, 개발을 위해 개발자 본인이 사용하는 경우는 무료로 해주시면 더욱 좋구요.

디자인 유료화
디자이너의 경우 본인이 제작한 디자인원본을 디자인 유료게시판에 등록하여 판매할 수 있습니다.

스킨의 유료화
전면 유료화는 아니구요.
완성도가 높은 스킨은 유료로 판매할 수 있게 했으면 합니다.

제작프로그램의 판매
일례로 배추님의 배추포털팩, 메타소셜커머스, rims님의 독립형 소셜커머스, xx님의 영카트 입정형 등등을 일정한 판매공간을 마련하여 등록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현재 수면으로 떠올라오지 않은 좋은 프로그램 등이 많이 개발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상의 것들을 하나하나씩 정리해서 가부를 결정한 후 진행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설문항목은 다 반말로 했습니다.
혼자 생각할 때는 거의 반말로 하지요? ㅋ
추천
0

댓글 8개

SIR전체 실명제가 아니더라도 제작의뢰를 이용하는 회원들에 한해서는 실명제가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실명제, 에스크로 같은경우는 대찬성이지만
스킨 유료화는 조금 아닌것 같습니다.
일단 완성도의 기준이 없으며 유료화 할경우 sir이 부담해야하는 부담이 커지며 저작권 문제가 다수 속출할것으로 보입니다.^^
유료 디자인은 지금 http://design.sir.co.kr/ 처럼 그누 자체가 디자인 몰에 입점되있기 때문에 진행을 안하실것 같아요. 수수료를 낸다면 모르지만^^
제가 많은 커뮤니티에서 활동을 해봤지만 .. 사실상 ..
모든 안정장치는 사기를 진짜 칠려고 달려 들면 아무리 안전 장치를 걸어 놔도 무용지물이죠 ..
SLR클럽등 실명제에 장터에 안전거래는 판매자가 대부분 사람들이 꺼려 합니다.
중고딩 나라도 사실상 에스크로 넣어 놔도 하루에 에스크로 가능한 것은 몇개에 불가능 할뿐 ..
전체 195,345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5 회 시작24.04.25 20:23 종료24.05.02 20:23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