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 폭등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전세 폭등 정보

전세 폭등

본문

 

 

전 지방이라 아팟값이 생각보단 덜 들긴 하는데... (그래도 또 높긴하다는..)

지인 중 한 분이 2억9천에 전세 살고 있는데 주인이 9천을 올려달라고 했다는군요. 3억8천..

이건 좀 심하다 싶은데.. 한꺼번에 너무 올리는거...

매매가 3억9천 전후인데 이건 좀 아닌거죠... 아니면 월세로 하던가 나가달라고..

과연... 4억 가까이에 매매가 될까요..? 전 아닐 꺼 같은데...

 

한국처럼 아파트가 기괴하게 된 곳이 많진 않을텐데...

이걸 주거 공간이라 생각해야지 투자 내지 투기처로 생각하니깐 여태 문제가 키워져온게 아닐까 싶은...

사람은 노동을 해서 돈을 벌어야지 이렇게 투기로 돈 버는건 좀 아니라고 생각되는데..

여튼..

대출까지 내가며 집을 얻고... 삽질하고...

언제쯤 끝날 것인지..

 

저도 살고 있는 집 2년 뒤엔 팔고 캐슬이나 아이파크 신규 분양 받아 나갈 예정인데...

지금 살고 있는 집도 위치가 너무 좋아서 가격이 떨어지진 않지만...

팔 땐 떨어지겠죠.. 그게 당연한거죠... 너무나도..

어째 수년을 살고 집값이 올르길 바란다는게 웃긴거 같음...

 

 

추천
0

댓글 13개

그렇겠죠.
주인들은 자기 집이니 자기 맘이긴 하겠지만.. 어째 좀 그렇죠... 그런 가정이 한 둘이 아니란게 더 문제고...
그걸 해결하려고 기껏 내놓는게 대출 내라고 권하는거니.... 정말 웃긴거죠.. 그나마 그것도 정부에서 지원해져가면서..
저 같은 사람은 왜 그런데 쓰는 돈을 제 세금으로 지원해야하는지 모르겠고요... 차라리 그런데 지원하지 말고 살기 힘든 분들 복지나 신경 써주지..
그렇게 계약하면 큰일날거 같은데요?

만약 가격 내려간다면 나중에 계약만료되고, 집주인이, 전세 보증금을 반환 안해줄것이고, 돌려받기 위해서 경매를 신청한다고 하면, 아마 전세보증금 만큼 받기 힘들거 같고, 아니면 임차인이 더 비싼 금액에 매수를 해야 하는 상황이 될거 같으니, 지금 전세금이 오르는게 조만간 큰 문제를 일으킬거 같습니다.

집 가격은 내리고, 전세금은 오르니 이제 그 정점이 다다른듯 한데요..
특이한 케이스 중 하나겠지만... 위험하죠...
집주인이 대출을 끼고 있지 않아도 너무 높은 전세비율은 안좋은거 같음..
하긴... 이자가 워낙 떨어져서 전세를 받는 것도 별 메리트가 없는 수준을 넘어 거의 꽁이니..
요즘 같이 집값이 떨어지는 시기엔 이자까지 떨어지는건 집주인에겐 크나큰 부담이겠죠.
연이자가 10프로 넘던 시절의 전세란 제도가
연이자가 꼰두박칠 친 지금 실정에 맞는 제도는 아닌 것 같아요.
언제가 커픔 빠찔 때(언제가 될지는 아무도 몰라 며느리도 몰라) 피해 입으시는 분들 많이 나올 것 같습니다.

흠.. 그래서 정부가 집값 지키려고 노력하나..
사실 지금 누가 대통령이어도 힘든건 사실이지만...
현 정권이 방향 설정이나 치밀함이 부족한거 같습니다. 자기들도 방법은 알고 있지만 이해관계 등을 따지고 있는 듯도 하고..
빚이 없다면 상관 없다에 가까운데.... 생각보다 훨씬 많이 빚 내서 구입들을 하시더군요. 이거 나중에 꼭 터지겠죠... 한계가 넘어가는 듯..
이자율보다는 집값 거품이 안정화 되는 것으로 봐야하지 싶습니다.

if (집값 상승에 대한 기대를 갖고 투기 || 매매가 < 전세가) {
  전세 존재;
{
else {
  전세 존재 불가;
}
집을 사야하나... 걱정입니다.
전세금에 쫓겨다니는것도 힘들고
이자를 얻어서 집을 사는것도 부담이고 아이고 두야
좀 그래도 더 버텨야한다고 봅니다.
지금은 집을 살 적기 같아뵐 뿐... 적기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처자식이 있다면 힘들긴 하겠지만... 조금만 더 기다려보는게 좋다고 봅니다.
2-3년 정도....
희한하게 매매가는 내리고... 전세는 오르죠.. 상관 관계가 분명 있잖아요.
물론 규제 풀고 이거 저거 정책 자체가 부동산 띄울려고 하는 것이겠지만... 일시적으론 그럴 수 있어도 중장기적으로 될까요..?
될려면 경기가 갑자기 미친 듯 살아난다면 모를까.... 그렇지도 않은데 단지 부동산 규제 완화책 몇 개로 뜨진 않을꺼라 봅니다.
게다가 미국 금리 인상 등 외부적 요인이 더 작용하면 그 극악해질 수 있을 듯...
길게 보고 넓게 보고 판단하세요..
적어도 연말 지나보면 지금 정책의 한계점은 나타날테고... 자연스레 1.5~2년 정도 뒤가 구입 적기에 가까울 듯..
물론 더 가도 되지만 그러면 지겹잖아요.. 하하.. 저도 2년 뒤 노리는 아파트가 따로 있어요.
지금도 저희 소유지만 전 울 아파트 2천 전후 떨어질 것까지 감안함.. 여긴 입지가 너무 좋아서 2천 정도 떨어질 것으로 예상이지만..
주변 다른 아파트는 못해도 3-5천은 떨어지리라 봅니다. 거품이 심해서...
전체 195,059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1 회 시작24.03.28 11:15 종료24.04.04 11:15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