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누보드 없었으면 지금 뭐해 먹고 살았을까요?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그누보드 없었으면 지금 뭐해 먹고 살았을까요? 정보

그누보드 없었으면 지금 뭐해 먹고 살았을까요?

본문

아마 SI나 APP 쪽으로 가거나 농사 짓고 있었을 거 같습니다.

그누보드를 알 게 된 건 13년 정도 된 거 같은데 그누보드로 홈페이지를 제작한 건 2009년부터입니다.

그 전까지는 왜 그누보드나 제로보드를 안 썼냐 하면(제로보드는 1999년부터 이미 알고 있었지만) 내 프로그램에는 다른 사람의 소스코드가 한 줄도 들어가면 안 된다, 나의 순수 창작물이여야만 진정한 내 것이라 할 수 있다는 멍청한 생각을 하고 있었죠.

생각해보면 저는 고딩 때부터 클리퍼 라이브러리를 구입해서 코딩을 했는데 말이죠.

그 후에도 OCX, DLL 수 없이 이용했고 openGL, winAPI를 이용한 코딩은 나의 우월함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데 손색이 없었습니다.

 

그누보드를 이용해서 작업을 하고 나서는 더 많은 영역의 프로젝트를 할 수 있게 됐습니다.

훌륭한 이식성과 확장성은 나의 코딩 열정을 충족하기에 충분했습니다.

지금도 가톡릭 관련 프로젝트를 하고 있는데 듣보잡 CMS로 제작 된 사이트가 최신 사양의 서버 환경에서 작동이 안 돼 그누보드로 이전하고 있는 중입니다. (ㅎㅎ 물론 지음빌더로...)

문득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누보드 없었으면 나는 지금... XE 쓰고 있을까? ㅋㅋㅋㅋㅋ 그게 아니라 진작에 은퇴 하고 다른 일 하고 있을 거 같네요.

가장 가능성 높은 건 아마 학원 강사? ㅎㅎ

 

 

그리고... 아무리 생각해 봐도.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 퍼블리셔... 이들 중 퍼블리셔가 돈 제일 많이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저것 알아야 하는 것도 제일 많고

 

무엇보다.... 가장 귀찮은 일을 해결해 주고 있으니 돈 제일 많이 받아야 합니다. ㅎㅎ 

추천
0

댓글 13개

아마, 프레임워크나 앱하고 계셨를것 같으신대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프로그램머가 돈 제일 많이 받아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사유가 서버부터 퍼블리싱, 디자인(칼라 느낌), 표현 부분에 부하( 서버/클라이언트 )까지 다 알아야
어느 정도의 양질의 코딩이 가능하니까요
거기다, 부하 걸리면 원도우 프로그램 알아야 하고, 요즘엔 앱까지 연동해야 하니..
제가 식견이 좁았네요. ㅎㅎㅎ
그래도 저는 (오늘까지만) 퍼블리셔가 돈 제일 많이 받아야 한다고 생각하겠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지금 토요일인데 그 일을 하고 있거든요. ㅡ,.ㅡ
내가 프로그래머지 퍼블리셔냐? 그러면서 벌써 엿새째... ㅠㅠ

그러고보니 프로그래머가 참 대단하네요.
ㅎㅎㅎㅎㅎ....웃음이 팡 터져서...웃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화면 구경을 하고 싶습니다.....ㅋ

저는 모바일 모드쪽에 퍼블리싱하며 즐기고 있습니다.
이렇게 공개하시면 제가 금방 따라할지도 모르는데 괜찮으시겠어요? ㅎㅎ
창작은 NO! 표절은 OK! (저의 뻔뻔 철학)
저의 로망이긴 한데, 창고에 소주 박스 채로 쌓아놓고 매일 사람 불러들였을 거 같아요. ㅎㅎ
내가 만든 순수창작물이 진정한 내 것이라는 생각은 훌륭한 생각인 것 같은데 그 생각이 바뀌게 된 계기 같은 게 있으신지요...?;
전체 195,332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3 회 시작24.04.25 20:23 종료24.05.02 20:23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