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불 제발 좀 하지 마세요... 하하..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후불 제발 좀 하지 마세요... 하하.. 정보

후불 제발 좀 하지 마세요... 하하..

본문

 

 

작업자 여러분... 특히 초심자 여러분...

후불 작업 좀 하지 마세요..

웹 뿐 아니라 그래픽 설계 등등 비슷한 컴 작업 하시는 분들 대상으로..

제 아는 분(컨설팅이랑 의사수집 통계 하시는 분)이 조사 통계 잡으신거 일부 보여주셔서 봤는데..

진짜 웃겼음..

생각보다 돈 떼이는 분들이 많으신가봅니다.

계약금 받고 잔금이 떼인 경우가 무려 11%대랍니다. 이 정도는 과하다 싶은데.....

그리고 후불 작업을 하기로 했을 경우 전액 떼인 경우가 8%대, 부분만 받고 나머지 떼인 경우가 16%대.... 덜덜입니다.

그렇게 따지고 보니 저도 후불은 아니지만 잔금 떼인 경우들이 전설적인거 몇 개가 있긴 하더군요.

대학교수에 의사에 정치인에.. 다양하네요. 도리어 영세 자영업자들에게 떼인 경우보다도....

 

 

후불 하지 마세요. 상대방이 못믿겠다는 투로 나서고... 수주 받아야겠단 조급함 때문에 받다간....

더 피를 봅니다.

저 퍼센티지는 완벽하진 않겠지만... 가만히 생각해보면 가능한 수치이고..

업체가 아닌 프리랜서나 1인 사업자들 대상으로 한 것이라 가능성이 있다고 봅니다.

그리고 전문적인 꾼들도 있습니다. 그렇게만 털고 다니는.....

당연 이름과 연락처 및 모든 사항들은 가명으로 가능하겠죠. 심지어 얼굴 보여주고 신분증까지 보여주고도 사기치는

세상입니다.

 

 

작업자 여러분들!!! 조급해하지 맙시다!

저는 이만 수금 전화 돌리러.. 하하..;; ㅜㅜ

 

추천
0

댓글 22개

저도 어디 구청장 작업한적 있었는데 이전에 한 업체가 돈을 못받았더라구요 .. 그래서 홈페이지가 내려간 상태에서 다시 새로 작업을... 첨에 계약한 내용말고 계속 추가를 하니까 그부분은 생각도 안하고 처음 계약금만 받으라는 식..
의사, 교수한텐 소송 직전까지 가서 받았고.... 전설 중에 전설은 소개로 받은 원치 않은 정치인껀데... 떼였습니다. 크크...
선불로 합시다..^^
개발자 분들에 의뢰인은 아니면 말고 식에
베째라는 양아치들이 있나 봅니다...
그러면 안되죠...
규모 있는 업체가 아니라면 선불을 바라기도 어렵긴 하죠... 저 같아도 그럴 것 같음..
적어도 약속을 했으면 지키고... 사정이 여의치 않으면 서로 조정을 해야겠죠. 그 조차도 안하는 사람들이 문제인 듯..
고소득 자영업자와 나홀로 창업하는 영세 자영업자도 개인적으로 기피 대상입니다.
워낙 많이 데어서.
인간성 좋다고 하는 사람도 갑자기 돌변하는 건 어쩔 수 없더라구요.
저도 개인적으로 기피하는 직업군이 있긴 합니다.
이래저래 다 피하면 할 일이 없겠지만... ㅎㅎ
저는 지역사회다 보니 주로 소문으로 일이 들어오는데 인맥 앞세우는 사람들 백퍼~~ ㅋㅋㅋ
영세업자분들... 제 경운 그래도 바닥 바닥 챙겨주려고 하는 성의(?)들이 보여서요.. 게다가 정말 어려운 처지에 빠진 분들도 계셨었고..
근데 있으면서 장난 치는 어르신들은 정말 짜증...
근데 생각한 것보다 떼인 비율들이 많아서 저도 저 분 만나서 놀랬음... 아..... 내가 그나마 수금 잘 되었던거구나...싶었음..
제가 거래하는 분 대부분이 자영업 하시는 분들인데 대부분은 사업 마인드를 갖고 하시기 때문에 큰 마찰이 없는데 일부 몇몇 직업군이 이상하게 악연이 되더라구요.
고객과도 궁합이 있나봐요.
저도 자루스님과 거의 비슷한 거 같아요.
저는 강원도라 레저쪽도 많았는데 좀 힘들었던 거 같아요. ^^
저는 100% 후불로만 작업합니다.
제 서버에서 먼저 세팅하고 거기서 개발완료하고 난뒤에
잔금 입금되면 상대방 서버에 세팅해줍니다.
작업중간중간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고객의 요구사항을 들어보고 더 좋은 아이디어가 맞다면 그걸 인정해주고 그에 맞춰 개발해주고....
그게 아니다 싶으면 제 의견을 말하고 그 길로 이끌어줍니다..

물론, 이거는 제 본업이 따로 있고 부업으로 하는 일이어서 금액에 대한 압박이 덜해서 그럴수도 있습니다.



근데 이젠 그것도 귀찮아서......
에이전시 랑 계약맺고 일하고 있어요.
이게 수익은 좀 줄어들어도. 고객과 커뮤니케이션이랑 이런걸 에이전시에서 처리해주니깐 편하더라구요.

계약주체가 고객이 아니라 에이전시가 되다보니
에이전시가 고객한테 돈 못 받는건 제 문제가 아니죠.
전 에이전시랑 계약했으니 에이전시에 돈을 무조건 받을수 있으니..............
저도 부업차 할 땐 그랬었습니다. 지금은 다르죠... 미수율이 있긴 하겠지만 철저히 받아내야하는 입장이죠.
그리고 작업을 잘하네 소통을 잘하네 이런거로 다 해결되긴 힘들죠... 아무래도 부업이 아닌 전력으로 하다보면 케이스가 많아지니
그만큼 부정적 케이스도 생기기 마련이겠죠. 전 에이전시나 중간자들을 별로 안믿어서 혼자 다 꿀꺽입니다. 크크..
세금은 원래 후불인거 아닌가요??? 아... 갑자기 또 생각나네요. 얼마 전 부가세 신고... ㅜㅜ 왠지 손해보는 것 같은...
전체 195,330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2 회 시작24.04.25 20:23 종료24.05.02 20:23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