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누보드만 사용하다가 최근 제로보드를 사용하고 느낀점.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그누보드만 사용하다가 최근 제로보드를 사용하고 느낀점. 정보

그누보드만 사용하다가 최근 제로보드를 사용하고 느낀점.

본문

일단 저는 그누보드를 오랬동안 사용하였고 현재도 그누보드에 대해 굉장한 애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누보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생각에 이글을 작성하며

 

문제가 되는글이라면 삭제 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최근에 커뮤니티 사이트를 여러개 제작했다 삭제했다를 반복했습니다.

 

그러다 처음으로 제로보드를 사용해 봤는데 그누보드, 제로보드 둘다 장단점이 있지만

 

그누보드에서 변경되었으면 하는 점만 몇가지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본 빌더의 디자인.

  - 기본패키지의 톤 자체가 조금 진한 편이여서 그런지 부분부분을 변경할 경우 사이트가 어색해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 이미지를 최소화 하는것은 마음에 들지만 버튼같은 부분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포인트가 들어가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2.  무분별한 스킨

  - 많은 스킨들이 공유되고 있지만 실상 받아서 설치해보면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스킨들이 너무 많습니다.

  - 스킨을 다운받아 설치해보고 안되면 지우고 다른거 받아 설치해보고 지우고를 반복하는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 실질적으로 게시판 스킨 같은 경우 하나를 재대로 만든다면 대부분 사용자가 그 스킨을 사용한다고 봅니다.

 

 

위 두가지만 어느정도 해결되어도 더 강력한 그누보드가 될것 같은데

어려분들의 생각은 어떤가요? 

추천
0

댓글 13개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폰과의 차임점 같습니다.  2번째 무분별한 스킨이라고 생각일수도 있지만, 그누보드의 장점이 이런 부분에서 생긴다고 봅니다. 아무것도 없지만 만들어 가는 그런 스킨도 있고, 잘 하시는 분은 별도로 돈을 받으시겠지만...

다른 분은 어떻게 생각할지 모르지만,  약간의 미완성이 그누보드의 장점이 아닐까?
제가 생각하는 그누보드는 이 모임에 참석하는 사람들이 모여서 점점 발전하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모습을 보여줬으면 합니다.  그누보드의 단점을 이야기 하는 것 보다는, 그누보드의 단점을 어떻게 모여서  해결할것인가 등에 더 투자를 해주는것이 모양새가 좋을 것 같습니다. 실력은 없지만, 그누보드를 워드프레스 처럼 만들어 볼려고 하고 있습니다. 개발자의 부트스트랩 게시판인데..  여러가지  내용을 admin에서 넣기만하면 나오는 웹사이트 형태... 너무 어렵지만,  배우면서 조금씩 해보고 잇습니다.
저는 커뮤니티가 제로보드화되고 있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커뮤니티때문에 더욱 그누를 사용중인데...
주변에 제작된 커뮤니티 사이트가 대부분 XE기반으로 되어 있어 이번 커뮤니티사이트 만들면서 XE로
제작을 해봤는데 XE가 커뮤니티 사이트 제작에는 편한점이 좀 있더군요
어모 그래요? XE 많이?
그누는 개발자님들이 편하고, XE도 뭐 유료들도 있는거 같긴 한데, 바로 바로 적용할때 쉽다고 하니 기웃거려야 할거 같아요.

개인커뮤니티 몇몇 보니까 XE더라구요. 헐.....

헤드 상단도 못바꾸는 저인데, 어쩌겠어요. ㅠ ㅠ
그누는 나중에 시간나면, 다 판독하도록 해야지요. 반드시!
2번 동감. 극초보 잘 읽었습니다.
티스토리도 보통 여럿 기본 레이아웃?이 있잖아용~ 찾아다닌느게 아쉬버요. 아직은 그래요.
전체 195,058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1 회 시작24.03.28 11:15 종료24.04.04 11:15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